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건강검진 결과. 유방 조직검사 결과.

by 헤헤헤hehehe 2024. 4. 5.
반응형

20대 초반부터 하루에 두잔, 많으면 네잔까지 커피를 마셔왔다.

설마 커피때문일까 싶어서 의심도 하지 않았었는데...

속이 쓰리고 위염에 식도염에.. 밤에 예민한 것도 그냥 성격때문이라고 생각했다.

엄마는 50대쯤부터 믹스커피 한잔도 못 마실 정도로 카페인에 예민했는데.. 왜 나는 커피가 잘 맞는다고 생각했을까?

 

반자동 커피머신을 오래 쓰다가 고장나서 핸드드립으로 마시고..

지금은 세상편한 캡슐커피와 드립, 더치를 마신다.

일어나서 라떼한잔 하고(이건 그냥.. 에스프레소처럼 순식간에 사라짐...)

천천히 오늘의 일정을 시작할때 또 한잔 마신다. 이렇게 두잔이 기본이고..오후에 갑자기 시원한게 마시고 싶다면 드물게 아이스로 한잔 더!!

 

그런데... 요즘 특히 자꾸 자다가 깨는게.. 커피때문인가 싶다. 

하루에 최대 한잔으로 마음을 먹었는데, 이번 일반건강검진 결과로 더욱 굳게 결심했다.

세상에... 고혈압 전단계..... 😭 

 

카페인과 술(맥주)이 원인인것 같아서 일단.. 줄여보고

샐러드 두부 닭가슴살등은 원래 좋아하고 잘 먹으니 문제 없을거 같고..

식단, 운동(체형교정), 카페인과 술 줄이기!! 

오늘은 특히나 잠을 못자서 4시에 일어나서 다짐하고 있네 ㅎㅎㅎㅎㅎ 얼떨결 미라클 모닝인가

 

아무튼 일반 건강검진은 고혈압주의, 생활습관 개선필요 등이다. 건강보험앱에서 국가건강검진 결과를 몇년전꺼부터 볼 수 있으니 좋다.

아쉬운건.. 유방 조직검사나 추적검사등 국가검진이 아닌 경우는 결과를 볼 수 없다.

이번에 유방 조직검사 결과를 들으러 갔었는데, 나는 까만 부분이 위험한 혹인줄 알았다.

그런데 까만 부분은 물혹이라 위험하지 않고, 그 아래 위치한 부분이 문제였던거다. 나는 알려줘서야 알아봄... 물혹 아래 위치한 의심가는 혹이 물혹을 막고 있어서 더 자라지 못하게 하는게 아닌가 하셨다.

 

조직검사 결과는 다행히 양성으로 6개월 후에 다시 재검하자고 하셨다.

양성종도 종류가 여러갠데.. 나는 10년전에 섬유선종으로 맘모톰을 했었으니까.(혹의 위험성보다 유두에서 진물이 나서 한듯..)

이번엔 섬유선종이 아니고 뭐라고 했는데.. 처음 듣는 단어라 벌써 까먹었다.

 

아무튼.. 암 아닌걸로!

먹고 움직이고 정신/몸 관리 좀 시작해서 재검할때 혹이 사라져 있길...

 

그런데, 조직검사 하고 벌써 2주나 지났는데... 시커먼 멍이 그대로다....... 😭 

정말 노랗고 푸른 멍이 아닌 새카만 멍... 크기도 손가락 두개의 마디 두개정도로 꽤 크다.

지금은 하나도 아프지 않고 거슬리는 부분도 전혀 없는데.. 멍이 빨리 빠져야 왠지 다 나은것 같은 기분이랄까.

빨리 없어져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