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정보들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방법. 관광지 할인받고 여행하기!

by 헤헤헤hehehe 2024. 6. 14.
반응형

 

 

 

 

 

여행가기 전에 꼭 해야할 일이 하나 있다.

내가 여행갈 지역의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발급받는건데.. 나는 그냥 나와있는 모든 지역의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발급받았다.

이걸 받고 방문지에서 관광주민증을 보여주면 입장료 할인이든지, 식당,숙박에서 제공하는 여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디지털 관광주민증 신청방법

 

 

 

  1.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의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페이지에 접속.
  2. 신청하기를 누르고 회원가입을 한다. - 현재 거주지를 입력.
  3.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발급받고 싶은 지역을 선택한다.
  4. 나의 관광주민증을 조회해서 여행지별 혜택을 확인한다.

디지털 관광주민증 화면

 

나는 모든 지역을 선택해서 발급받았다.

카카오로 회원가입도 간편했다.

각 지역별로 쉽게 구분할 수 있게 잘 구성되어 있는듯.

 

디지털 관광주민증 지역별 혜택 화면

 

강원도 영월의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클릭하니 이렇게 나왔다.

체험, 관람을 구분해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

 

미리 여행지 코스를 계획할 때 참고하면 좋을듯!!

 

 

KTX 2만원 할인권 받기!

 

  1. 코레일 홈페이지나 코레일앱에서 여행상품을 구매한다.
  2. 역사매장 이용권을 받는다.
  3. 디지털 관광주민증 할인혜택 업체를 방문하여 QR코드로 할인증을 발급받는다.
  4. KTX 2만원 할인권 (24.7.24 일괄증정)을 받알서 발행일로부터 1년 이내 사용한다!

 

 

 

디지털 관광주민증은 내가 거주하는 지역은 발급이 안된다. 그냥 거주지역의 주민증이 있으니까. ㅎㅎ

그리고 디지털 관광주민증의 발급 의도 자체가.. 인구감소 위기의 지역 관광 활성화에 있기도 하고.

생각보다 많은 지역의 혜택이 있으니 방문전에 꼭 확인하고 가면 좋겠다!!

반응형